인구통계학적 분석에 그치기보다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이유는?
AI 관심은 있지만 사용하기 막막했던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 인력운영, 성과관리, 채용, 조직문화, 교육까지 HR 5대 분야에 Gen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업무 도입 사례 및 활용 Tip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처세'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처세는 직장인이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한 또 하나의 기술이다. 상황에 적합한 판단과 현명한 선택! 그것이 바로 진정한 처세술이다. 직장에서 부딪히는 수많은 상황과 고민들을 현명하게 헤쳐나가는 길을 제시한다.
영상보기 카드보기PPT 다운로드
워라밸을 꿈꾸는 그대에게
주52시간 근무제가 확산되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꿈꾸는 직원들이 많아지고 있다. 워라밸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가 진짜 고민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인간관계
상사를 건너뛴 지시, 어쩌지?
상사 위의 상사가 직접 지시를 내렸다. 직속상사는 자꾸 간섭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 현명한 처신일까? 안전핀을 모두 확보하는 방법을 찾아라!
강의를 잘하고 싶다!
직급이 올라가면 사내, 사외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강의를 해야 하는 상황도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강의는 해오던 일과는 또다른 부분이다. 강의,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까?
아이디어를 도둑맞았다!
내가 낸 아이디어를 마치 자신의 생각인냥 말하는 상사, 혹은 동료가 있다! 내 소중한 아이디어를 빼앗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입 열면 여럿 다친다?
조직의 핵심인력이던 내가 좌천당했다! 버텨야 할까? 나가야 할까? 그렇다면 나는 순순히 나가야 할까?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알아야 할 것
가까운 미래 내 사업을 꿈꾸고 있다! 그런데 이때 동시에 두 곳에서 이직 제안이 들어왔다.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굴러온 돌 VS. 박힌 돌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려 해서 고민이다?'차라리 과감하게 빠져주는 건 어떨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정직할 수 있는 타이밍
고대하던 회사에 이직 서류를 냈다! 그런데 또다른 곳에서 입사 제안이 들어왔다면? 최선과 차선 사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삼인성호를 조심하라!
아는 사람 하나 없는 조직에 부임한 신임리더, 그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특히 부임하자마자 조직에 말많은 사건이 일어났다면?
초심의 깊이
직장을 옮기고, 심지어 직종을 옮기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다. 이전 직장과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 힘겹다고 느껴지는 순간, 우리가 돌아볼 것은 단 한가지다.
승진하더니 사람이 달라졌다?
같은 직급, 같은 업무를 할 때는 세상 친절하고 좋은 사람이었던 선배가 팀장이 되자, 돌변했다? 그는 정말 달라진 것일까? 자리가 정말 사람을 바꿀까?
의리가 밥 먹여 준다고?
이직을 결심했는데, 의리를 말하며 붙잡는 오너! 이직과 잔류 사이, 당신의 선택은 무엇이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