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통계학적 분석에 그치기보다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이유는?
AI 관심은 있지만 사용하기 막막했던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 인력운영, 성과관리, 채용, 조직문화, 교육까지 HR 5대 분야에 Gen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업무 도입 사례 및 활용 Tip을 소개합니다.
영상보기 카드보기PPT 다운로드
名家는 무엇으로 사는가?
상해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 가문을 통해 명문가의 진정한 유산, '자긍심'에 대해 생각해본다.
유산
서애 류성룡, “읽고 또 읽어라”
요즘 자녀가 어떤 책을 읽고 있는지, 또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부모는 얼마나 될까? 400여 년 전에 이미 독서의 중요성을 꿰뚫고 있었던 서애 류성룡을 만나본다.
존경
딸바보, 피천득
딸바보의 원조라고 불려도 될 정도로 딸을 사랑한 피천득 작가의 교육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한 가문 두 마을 투톱경영
가문도 투톱으로 경영한다? 100여 년 전부터 유례없는 '투톱체제'를 형성해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온 두 친족마을을 소개한다.
위기? 정공법으로 돌파하라
한 개인이나 가문이 위기에 처할 경우, 어떻게 처신하는 것이 좋을까? 서계 박세당 가문을 통해 위기의 시대에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를 배워본다.
조지훈, 자녀의 등대가 되다
'승무'로 잘 알려진 청록파 시인, 조지훈 가문을 통해 자녀의 등대가 되는 법을 살펴본다.
‘철의 사나이’를 만든 힘
포스코를 설립한 세계적인 기업인 박태준! 그를 탄생시킨 부모님의 위대한 유산을 살펴본다.
소치 허련家 ‘냉정한 대물림’
5대째 화가를 배출해온 소치 허련 가문! 200년에 걸쳐 걸출한 화가를 배출한 비결은 무엇일까?
500년 前 교육의 선구자, 신사임당
500년 전에 ‘다중지능’이론 적용하여 훌륭한 인재를 3명이나 배출한 어머니 신사임당에 대해 알아본다.
늦게 만들어진 大家, 연암 박지원
富國을 주장한 실학의 대가였으나, 정작 자신의 삶은 가난한 삶으로 평생을 힘겹게 살았던 연암 박지원에 대해 알아본다.
한국의 메디치가문, 간송 전형필家
일본으로 유출되는 문화재를 지키고자 전 재산을 쏟아부은 한국의 메디치가문, 전형필가에 대해 알아본다.
不狂不及, 황병기家
가야금의 대가이자, 2남2녀 자녀를 모두 박사로 만든 황병기, 한말숙 부부. 특히, 두 아들은 수학자와 물리학자로 한국과 미국에서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다.과연 부분의 교육은 무엇이 달랐는지 알아본다.